달빛은 사랑의 메시지...♡

 oshiokiyo.egloos.com


포토로그


플루토는 대체 무슨 생각이었을까... 플루토와 새턴

매우 오랜만에, 왜행성 전사(?)로 격하되고 만 세일러 플루토에 대해서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미소녀전사 세라문 Super 제110화"에서, 하루카와 미치루는 우사기의 변신 브로치를 압수하고는 유지얼이 기다리는 장소인 마린 카테도나카 교회로 헬리콥터를 타고 유유히 떠나갑니다. 비행 기능을 장착하고 있지 못한 우사기로서는 황망히 쳐다볼 수 밖에 없는데, 그 자리에 나타난 것은...


바로 메이오 세츠나(세일러 플루토)입니다. 우사기가 그곳에 나타날 것을 알고 있었다는 듯이, 그것도 모든 것의 전말을 알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에피소드에서 세츠나의 행동(우사기 일당이나 마모루와 달리 탈리스만을 보고도 전혀 놀라지 않는다는 등...) 에 비추어 보면 다 알고 있었던 게 확실하지요. 그렇다면, 하루카 커플이 탈리스만의 소재를 알아냈다는 내용의 팩스를 받고 그곳을 향하는 것을 말려야 마땅한 것이 아니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세츠나는 탈리스만의 존재를 알고 있었지만 꺼낼(?) 방법은 몰랐기에... 다시 말해 남의 손으로 코를 풀기 위해서(...) 하루카와 미치루가 유지얼에게 향하는 것을 막지 않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탈리스만이 하루카와 미치루에게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메이오 세츠나/세일러 플루토였지만, 그것을 추출(...)해 낼 방법은 모르고 있었기에 그 방법을 연구할 시간이 필요했던 세츠나... 보안을 위해 하루카와 미치루 그리고 아마도 데스 버스터즈에게까지 가짜 정보(...)를 흘린 채 시간을 벌고 있었던 것입니다. 물론 덕분에 미치루는 재미 좀 보고 말입니다(...)

그러던 중 세츠나는 데스 버스터즈의 유지얼이 탈리스만의 추출 방법을 발견해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만, 적의 수단에 의하는 것은 아무래도 위험할 수 있으니 유지얼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은 자제하고 있었으나... 유지얼의 팩스를 받은 하루카 커플이 자기 발로 그리 나가겠다는데... "백날 연구해봤자 답도 안나오고, 에라 모르겠다."(...)하고, 결국 나타날 성배를 조작(!)할 우사기를 대동하고 하루카 커플을 미행한 것입니다.

그리고, 탈리스만이 나타나자 내심 "님하 감사염 ㅋㅋ"하면서, 그러나 겉으로는 위엄있게... 유지얼이 추출한 탈리스만을 넙죽 받아먹었다...는 전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러한 추론의 가장 큰 문제는, 세츠나가 이미 자신의 탈리스만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인데(덧글에서 지적이 있어서 다시 확인해봤더니, 세일러 플루토의 스테프 윗부분이 탈리스만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탈리스만을 자기 몸에서 꺼낼 능력이 있었다고 추측해 볼 수 있고, 따라서 세츠나가  굳이 유지얼에게 의존할 필요는 없었을 거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겁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탈리스만을 꺼낼 줄 알더라도 그것이 반드시 곧 다른 자가 그것을 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는 것과는 다른 것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말하자면, 본인이 훌륭한 운동선수라고 해서 반드시 훌륭한 지도자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자신이 탈리스만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탈리스만의 도(!)를 세츠나 자신은 터득했지만, 다른 사람의 탈리스만을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은 부족했던 것 아니었을지요. 아니면, 세츠나 자신도 오래 전에 실버 밀레니엄의 특수한 장치에 의해 탈리스만을 만질 수 있게 되었는데, 그 장치가 지금은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던가 하는 사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결말이 좋아서 다행입니다만... 어쨌든, 남의 코만 풀어주고 유명을 달리한 유지얼의 운명에 대해 유감스럽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내용 중간에 오류가 있어서 7월 31일 오후 3시 50분경에 수정했습니다.

핑백

덧글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2/07/31 10:18 # 답글

    플루토러고 해서 우라사와 나오키 플루토인줄 알았네요
  • 구바바 2012/07/31 15:39 #

    어잌후... ^^;;;
  • 아카이아 2012/07/31 13:06 # 답글

    플루토가 자신의 탈리스만을 꺼내는 장면이 나왔었던가요?

    왜 전 기억을 못할까요 ㅠㅠㅠㅠ
  • 구바바 2012/07/31 15:45 #

    제가 잘못 쓴 것 같습니다. 세일러 플루토가 들고 있던 스테프에 달고 있었군요. 알려주셔셔 감사합니다. ^^;;;
  • 링고 2012/07/31 15:24 # 답글

    세일러문에서 유독 이 부분만 무지 재미가 없었는데 이유가 다 있었군요.
    왠지 전개가 흐지부지한 것 같은...
  • 구바바 2012/07/31 15:46 #

    개그가 적어서 그럴지도요? @.@
댓글 입력 영역